Brave Love
엄마의 용기 있는 사랑과
보살핌을 통한 영향력
튤립의 어원은 튀르키예 사람들이 머리에 두른 ‘터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터번은 보통 사막의 기후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머리에 두른 터번의 모양은 마치 자녀를 품에 안은 엄마의 모습과 닮아있습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아이가 다칠 세라 포대기에 싸매는 모습과, 꼭 끌어안고 생활하는 따듯한 모습에서 자녀를 사랑하는 엄마의 보살핌을 발견합니다.
엄마에게는 한 생명을 품고 그것을 통해 자기 자신보다 그 생명을 더 귀하게 여기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 속에서 우리는 엄마라는 정체성 안에 남의 고통에 공감하고 격려해줄 수 있는 따뜻한 힘이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이스라엘의 어머니라 불리는 ‘드보라’ 는 이스라엘과 가나안의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승리로 이끈 여인입니다. 그 위대한 용기와 헌신은 한 나라까지도 바꿀 수 있는 큰 역할을 했지요. 엄마의 헌신은 가정을 보살핌으로 회복 시키고, 아이를 키워내며 그 세대를 일으켜 세우는 결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듯 세상의 모든 엄마는 새로운 생명을 품고 돌봐주는 위대하고도 아름다운 존재입니다
제이미로프트는 아이를 키워내는 위대한 일을 감당하고 있는 세상의 모든 엄마들에게 잘하고 있다고, 너무나 대단하고, 그 존재 자체로 너무 아름다운 존재라고 그렇게 응원하고 엄마들의 성장을 돕고 싶습니다.
